바나나 효능

    영양소가 높은 식품으로 유명한 바나나.

    저렴한 가격으로 1년 내내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등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큰 인기가 있습니다.

    바나나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실제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신 분은 적지 않을까요.

    여기에서는 바나나가 가지고 있는 기쁜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첫 번째, 붓기 예방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은 체내에 있는 여분의 수분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그래서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다리나 얼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칼륨은 지방 연소 효과도 있기 때문에 바나나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의효능두번째,변비해소

    바나나에는 식이 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식이섬유는 장내의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바나나는 변비 해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다양한 야채와 과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특히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해소를 목표로 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바나나에 포함된 식이 섬유에는 수용성, 불용성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이 2종류의 식이섬유의 기능에 의해 높은 정장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일상 식사에서 야채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분은,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식물 섬유 부족의 해소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 이외에도 레지스턴트 스타치라는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를 가진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턴트 스타치는 소화되기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장까지 도달하면 대장 내 유익균에 의해 아세트산, 낙산, 프로피온산 등 장 내를 약산성으로 유지하기 쉬운 성분으로 변화합니다.

    이를 통해 나쁜 균의 증식을 방지하고 장내 환경을 정돈해 주는 것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③대사 향상

    바나나는 당질과 지질 대사 향상을 촉진시켜 주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체내의 당질을 효과적으로 태우고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비타민 B군의 기능에 따라 바나나에 포함된 당질을 즉시 에너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는 운동 전에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④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바나나의 효능 ④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바나나에는 펙틴이라고 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펙틴은 식이 섬유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진 영양소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 외에도 혈당 상승 억제, 피로 회복 등의 효과가 있어 쉽게 살이 찌는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일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그러나 효과가 높은 만큼 과식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변비 해소 효과 등으로 바나나를 과식하면 설사를 하는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해서 바나나만 과도하게 먹는 것은 피합시다.

    하루 1~2개를 기준으로 아침에 수분과 함께 먹으면 바나나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꼭 참고해 보세요.

    RD지원 인력 파견

    RD서포트 인재 파견에서는, 이과 여자의 여러가지 라이프 스타일이나 캐리어 스테이지에 맞춘 전직 활동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직을 생각하고 있는 분은 물론, 지금의 일을 계속해 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 첫 전직으로 불안한 분도 우선은 RD서포트 캐리어 어드바이저와 상담해 보지 않겠습니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