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정부지원대출 일반, 특례보증 햇살론15 (보험설계사) 신청방법, 금리, 제출서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요즘같이 인플레이션이 심한 경우 경제적 취약계층에서 가장 빠르게 큰 타격을 입게 되는데요. 가파른 물가 상승에 수입은 줄어 들어 쓸 수 있는 돈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물가상승에 금리 인상에  가계가 어려워지면서 제도권 대출이 힘든 경우 제2금융권에서도 대출을 거절당하게 되면 결국 불법사금융으로 몰리게 되는경우가 증가합니다.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 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 서민금융상품은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적어서 금융사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정부의 보증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SC제일은행 정부지원대출 일반, 특례보증 햇살론15 (보험설계사) 신청방법, 금리, 상환방법, 제출서류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햇살론15

    서민금융 햇살론15는 대부업・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으로 진행되는 고금리 대안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대출대상 - 아래의 요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합니다.

    •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사업영위)확인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개인사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소득자, 현금성 급여를 받는 일용직 등(연금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 이상)
    • 연소득 35백만원이하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NICE)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로 연소득 45백만원이하인 자
    • NICE 신용평가정보(주)의 신용불량정보 미등재인 경우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신용등급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한도 , 상환기간, 상환방법

    ▶ 대출한도

    • 위탁보증 : 최저 50만원~최대 700만원 
    • 특례보증 : 최저 50만원~최대 1400만원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상환방법

    - 매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금리, 부대비용, 필요서류

    ▶ 대출금리

    - 위탁보증 : 은행금리(고정금리 연 4.0%)+보증료율(연 11.9%) , 고객적용이율 : 15.9%
    - 특례보증 : 은행금리(고정금리 연 3.5%)+보증료율(연 12.4%) , 고객적용이율 : 15.9%

     

    ※ 성실상환 우대금리 적용(보증료율 인하)

    • 성실상환 요건
      대출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 1년 경과시점부터 과거 1년간 누적연체일수 30일 이하인 사람
      →3년 상환방식: 1년마다 기금 보증료율 연3.0% 인하(최대 6% 인하)
      →5년 상환방식: 1년마다 기금 보증료율 연1.5% 인하(최대 6% 인하)
      ※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자로서 직전대출 당시와 DSR 비교하여 DSR 하락(20%p 이상)한 경우 금리 0.5%p 인하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포털사이트에서 햇살론15 또는 안전망 대출Ⅱ 강의를 수강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컨설팅을 이수한 경우 보증료율 0.1%P 인하

    ▶ 부대비용

    - 국민행복기금으로부터 보증서 발급 필요 (보증료율9연) : 11.9%~12.4%)

     

    ▶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위탁보증 구비서류 : 재직 및 소득자료 등
    • 특례보증 구비서류 : 국민행복기금으로부터 부여받은 "보증신청번호" or "보증번호"

    ※ 모든 구비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이며, 근무(영업)년수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특례보증의 경우 전국 29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예약 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례보증 취급처 목록 - 지역, 센터명으로 구성권역센터명(전국 31개 종합상담센터)

    서울 ( 6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11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2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2 ) 대전, 천안
    대구/경북 ( 3 ) 대구, 구미, 포항
    부산/경남/울산 ( 4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3 ) 광주, 목포, 군산

    ※ 햇살론17 특례보증 대출업무는 각 센터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

    • 신용도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결정되며, 당행 여신 규정 및 관련 법규에 의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 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당행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1588-1599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지원 - 햇살론, 중금리 사잇돌  관련글

    ☞  정부지원 소상공인 햇살론 대환자금대출
    ☞  신한은행 신한 쏠 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
    ☞  NH농협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금리 정보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새마을금고 국민행복기금 대환대출 햇살론중금리 대출 사잇돌
    ☞  신용점수 600점 (신용등급 7~ 8등급) 소액 비상금 대출

    지금까지 SC제일은행 정부지원서민금융 햇살론15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